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고 즐거운 우리집 밥상

올리고당 딸기잼만들기_홈메이드 딸기잼 만들기

올리고당 딸기잼만들기_홈메이드 딸기잼 만들기


빵을 좋아해서 이것저것 다양한 맛들의 잼들을 먹어보기도했지만, 개인적으로 저의 입에는 딸기잼이 가장 안질리고 맛있는거 같아요. 마트에서 장볼 때, 빵집갈 때 필요한 잼들을 사서 먹기도 하지만 가끔은 내마음데로 농도를 맞춰서 만들 수 있는 잼이 더 좋은거 같아서 요즘은 종종 필요한 양만큼의 딸기잼을 만들어서 먹고 있답니다. 

딸기잼은 만들기 전 여러블로그와 요리책에나오는 참고글들을 읽으며 지식을 쌓았는데, 처음엔 재료의 그램수와 다양한 재료들을 이것저것 따지고, 병도 소독해야하고 등등의 글을 읽고 나면 이상하게 만들기전부터 지쳐서 기운이 빠지는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차피 내가 만들어서 먹을꺼 들어가는 재료는 최소화하여 간단하고 건강히 만들어 먹자! 라고 쉽게 정리를 했습니다. 일명 내맘데로 잼인거지요~!


포스팅 제목에서 소개된 것 처럼 재료는 올리고당과 딸기가 주재료 입니과. 아시다시피 당섭취를 줄이는것이 건강에 좋다! 는 누구나 아는 사실일것입니다. (빵도 탄수화물 덩어리 인데, 잼만큼이라도 당함량을 낮추고 싶었습니다.) 자 이제 내맘데로지만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올리고당 딸기잼 만들기를 소개합니다. 


재료: 냉동딸기, 올리고당, 소금 1꼬집

▣혹시) 사용한 올리고당이 무엇인지 궁금하실분들이 계실 꺼 같아 첨부합니다.

▣사용한 딸기는 봄철 싸게 구매한 딸기를 냉동하여 냉동딸기를 사용했습니다. 

이 올리고당을 사용했습니다. 


1.재료는 계량하지 않았고, 궁중팬에 냉동딸기를 넣고 냉동딸기가 거의 잠길정도로 올리고당량, 소금 1꼬집을 넣었습니다 (물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2. 끓기시작하면 거품기나 기타 도구를 딸기를 으깨어 줍니다. 

3.졸여줍니다.


보글보글 예쁘게 끓고 있는 딸기잼, 달콤한 향이 집에 퍼져서 기분도 달달해져요.

☞저는 올리고당을 넣은 양이 거의 반정도 졸여졌을 때 불을 꺼줍니다. 팬의 가장자리를 보면 얼만큼 졸여졌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 성>

이렇게 금새 뚝딱하고 딸기잼이 완성이 되었어요. 한김식힌 잼은 쉽게 꺼내먹을 수 있는 병이나, 유리통에 넣어 보관해서 먹고싶을 때 먹으시면 됩니다.

이 날 완성한 잼과 두유프렌치토스트 아주 환상의 궁합이였네요.

단순올리고당100% 첨가된 딸기잼은 확실히 일반 딸기잼보다 단맛은 덜하지만 딸기 본연에 있는 새콤한맛을 느낄 수있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도 훨씬 건강한 잼이겠거니... 라고 생각하며 맛있게 먹어봐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