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고 즐거운 우리집 밥상

저탄고지아님_ 난 건강하고 맛있는게 좋아 "닭가슴살 야채볶음밥"

더운 여름이 다가와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저절로 생기는 요즘입니다. 최근 들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이 있지요. 하지만 다이어트도 좋지만 음... 저는 그보다 거기에 사용하는 건강한 식재료에 좀 더 관심이 많은 사람인지라.. 오늘은 건강하고 간단히 먹었던 '닭가슴살 야채볶음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저도 저탄고지를 알아보며 지방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가게 되었고 양질의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여하튼 좋다!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럼 양질의 지방이 무엇인가? 를 찾고 영상을 보고 알아본 내 나름의 결론은 순수 동물성 지방 즉 버터인데, 이 버터가 양질의 풀을 먹고 자란 소가 좋다더라! 였습니다. 버터를 알아보다 저는 유당 분해 알레르기는 없지만 저희 남편이 유당 분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기버터'를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 사용할 지방류는 '유기농 기버터'를 사용하였습니다. (제가 사용한 기 버터는 선택의 이유가 좋은 풀만 먹고 자란 소가 준 우유로 버터를 만들고 그 버터를 끓여서 단백질류 수분을 날려 순수 지방으로만 구성된 기버터입니다.)

'닭가슴살 야채 볶음밥'의 큰 재료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냉동야채입니다. (아주 유용합니다.) 

2,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수지스 페퍼콘 닭가슴살'

3, 쿠팡에서 직구로 구매한'에이션트-기버터'입니다. 

'닭가슴살 야채 볶음밥'

1. 냉동야채는 저렇게 브로콜리, 깍지 완두, 덩굴강낭콩, 당근(주황, 노랑),양송이버섯, 붉은피망, 양파, 남방개가 들어있는데 남편이가 깍지완두, 덩굴강낭콩을 골라내서 그것들을 골라내고 야채를 한주먹 준비해줬어요.

2. 닭가슴살 1 덩이를 준비해줘요. 수지스 페퍼콘 닭가슴살은 후추가 뿌려져 있고 약간 간이 되어있어서 단독으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3, 믹서기 '푸드 프로세서' 기능의 도움을 받아 재료들을 먹기 좋게 다져줍니다. (사용한 블랜더는 닌자 블랜더입니다.)

4, 기버터 한 숟가락 떠서 다져진 야채를 고소하게 볶아줍니다. (기버터에 볶아지는 야채, 닭가슴살  정말.. 냄새부터 맛있어요.)

.

5 볶은 재료에 밥을 넣고 다시 볶아주어요. 이때 기호에 맛게 소금을 좀 넣어 간을 해줘요. 그 후 마무리로는 참기름 약간으로 고소한 향을 더해주면 끄읏!

아주 간단히 맛있는 닭가슴살 볶음밥 완성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와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