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고 즐거운 우리집 밥상

간단한 쌈장만들기

집에 쌈장이 떨어졌네요! 사 오기는 귀찮았고 냉장고에 있는 식재료를 활용해서 간단히 쌈장을 만들어 봤습니다.

<쌈장 만들기준비>

집된장 2,  고추장 1,  마늘 다진 것 1 작은 숟가락,  양파 반개, 대파 뿌리부분 , 고춧가루 1작은숟가락

1. 분량의 재료를 손질하여 준비해보았습니다.

2. 재래된장 2 큰 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을 넣어요.

 

3. 다진 마늘, 고춧가루 1 작은 숟가락, 분량의 양파와 파뿌리 부분을 다져서 넣어 섞어줍니다.

흰파 뿌리 부분을 세로로 썰어준 후 다져주기를 했어요 숭덩숭덩~!

 

눈이 조금 매웠어요.

4. 맛있어져라~ 맛있어져라~ 주문을 외우며 잘 섞어줍니다.

5. 용기에 옮겨 담은 후 맛있게 먹으면 된답니다.

양파와 파는 물이 생기기 때문에 금방 버무린 쌈장은 참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어요. 하지만, 오래 보관하며 드시고 싶을 때엔 야채와 함께 볶아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 저는 먹을 량만큼 만들어서 그때그때 먹는 게 더 좋은 거 같더라고요.  간단한 쌈장 만들기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