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고 즐거운 우리집 밥상

사소한 건강한 습관만들기: 집밥 무농약 8곡 잡곡밥 짓다!

첫 사진부터 먹음직스러운 집밥 사진이네요~!

금방 한 흰쌀밥도 무척 맛있지만, 될 수 있으면 흰쌀에 무언가를 섞어서 먹고 싶은 실험정신이 많은 오스마일입니다. 우연히 티브이 건강프로그램에서 흑미쌀의 효능에 대해 지식을 쌓고 난 후 스스로 검색해서  '행복한 농부 민지만- 무농약 8곡 잡곡'을 구매해보았습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포장된 8곡 잡곡쌀이 1kg씩 포장되어 택배가 왔어요~ 꼼꼼히 살펴보니 다음과 같았어요.

도정일자는 2019.5.25일이고, 포장일자는 바로 다음날이네요. 유통기한은 2019.12.30일 까지여서 충분히 신선이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원재료는 국산! 국내산 전남 해남에서 농사지으신 감사한 곡물들이 골고루 섞여있어요. 곡물의 종류는, 찰녹미, 찰홍미, 찰흑미, 찰현미, 현미, 찹쌀, 귀리, 수수 이렇게 골고루 섞여있네요. 맛있는 밥 짓기 비율로는 쌀 8/ 잡곡 2 비율로 지어라고 포스팅하며 확인했네요; 저는 그냥 흰 쌀통에 잡곡을 모두 썩어서 정확히 비율을 무시? 하고 먹고 있답니다.

자아~ 좋은 식재료가 있으니 바로 밥을 지어봅니다~ 룰루!

찰흑미, 찰현미, 찰홍미, 찰녹미, 찹쌀이 섞여있어서 인지 밥이 무척 찰지고 밥맛이 좋아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밥이 술술 들어갔다면 밥맛이 아주 좋았다는 거겠죠?

모두들 건강한 밥 드시고 모두 모두 행복 가득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