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에서 즐기고 맛보고

대구_근대골목 : 근대골목 맛집 모던경양

대구 근대골목을 거닐다 보면 여려 전통찻집도 만날 수 있고, 커피집과 식당들을 쉽게  많이 볼 수 있어요.

근대골목을 자유롭게 거닐다 보니 무척 배가 고파왔습니다, 배가 고프니.. 조금 예민해지기도 하고, "날도 왜 이렇게 덥냐며.." 옆에 같이 있던 지인에게 틱틱 짜증을 부리는 나의 모습에 놀라, 어디든 들어가서 무언가를 먹어야겠다고 결론을 내렸어요. 그런데 이상하게도 배는 고픈데 이왕 근대골목에 온거 분위기도 있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욕심이 생겼어요. 

 배고픔을 참고 선택한 음식집이 '모던경양' 이었습니다.  

전화번호: 053-241-1033

위치: 대구 중구 남성로 50

운영시간: 매일 11:30~21:30  (B.T 3:30~5:00)

1층에는 카페고, 2층이 모던 경양 식당입니다.

따듯한 햇빛 조명과 바람에 흩날리는 커튼의 분위기에 취해 자연스레 창가 자리에 앉았습니다.

앙증맞은 돌멩이가 휴지를 지켜주고 있어요. 그리고 식사한 영수증 금액이 3만 원 이상일 경우 1층 커피집에서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안내도 되어있답니다.

이 식당에서 무엇이 유명한지 모르고 방문했기 때문에 직원분께 메인 음식을 추천받아서 주문했어요. 그리고 우선 목이 말라 사랑하는 맥주(3잔)도 주문해줬습니다. 그렇게 주문한 음식은 모던 경양 함박스테이크, 감자튀김, 샐러드를 주문했어요.(여성 2인)  식사 전에 옥수수 수프 같은 것이 나오는데, 옥수수 조각이 씹히는 식감이 좋았습니다.

 

주문한 메인 함박스테이크가 나왔어요. 많이 뜨거워서 팬을 만지지 말라고 안내해주시고, 친절히 포일을 벗겨 주셨습니다. 

고기도 두툼하고, 포슬포슬한 감자와 소스가 정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샐러드도 위에 있는 연근칩이 참 매력적이어서 따로 팔면 집에 포장해가고 싶을 정도였답니다. 감자튀김은 누구나 아는 맛! 맥주와 아주 찰떡궁합인 식사메뉴였답니다.

*맥주와 함께 식사해서 인지 식사량이 과하거나 모자라지 않았고 딱 적당했습니다.(개인차가 있습니다.)

피클류는 샐프 바에서 좀 더 필요하시면 가져갈 수 있어요 좀 칼칼한 맛이 있어서 입을 개운하게 해 줘 다른 집의 피클과  다른 차별성을 보였습니다. 

빈그릇이 설명해주죠? ㅎㅎ 크게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든든하게 기분 좋게 식사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도 부담 없이 올 수 있는 식당이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가족들끼리 오기도 큰 부담이 없어 보였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꼭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