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즐거움

한식조리기능사_필기합격공부법

평소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들 곰곰이 생각하며 하나씩 실현해보려 노력하는 중인 오스마일입니다.

저는 요리실력은 없지만 마음 깊은 곳에서;; 요리는 잘하고 싶은데! 이왕 하는 거 제대로 배우고 싶다, 그럼 어떤 음식류를 좋아하고 내가 더 활용을 잘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니 우선 간식류 빵류도 사랑하지만 가장 좋아하는 음식류는 한식이었어요.  무턱대고 한식을 배우기 위해 학원을 방문하였고, 학원에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았답니다. 

학원에서의 커리큘럼을 듣고 우선 제가 든 생각은 "선생님, 우선 제가 필기를 따서 다시 학원에 방문해 실기 배울게요" 였어요. 그래서 저는 학원에서 문제집 1권만 구입하고 나왔습니다. 

학원에서 구입한 책이었어요. 저는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저 책 1권만 봤습니다.

처음엔 의욕이 활활 타올라 이론서 쫌 볼까? 했는데 저는 시험일이 다급히 닥쳐야 공부를 하는 게으른 습성이 있어서 책을 펴면 잠이 쏟아지고, 등한시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큐넷'사이트에서 필기시험일을 접주 하고 저는 5월 19일 날에 시험을 보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시험 1주일 전부터는 공부를 좀 해야겠다. 아무 지식이 없는 나였기에 마음의 준비를 했습니다.

 시험공부법: (공부법은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딱 일주일 전 책의 목차를 보고 전부를 볼 수는 없다는 빠른 판단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key note)는 읽자!라는 마음으로 가볍게 1번 읽었습니다

그 후 각 소주제별로 나온 기출문제를 답을 보며 모두 풀었습니다. (오답노트 이런 거 안 했음)

그 후 시험 이틀전 (금요일, 토요일)에는 문제집에 나온 기출문제를 모두 풀었습니다. 기출문제를 풀며 기출문제 답을 보고 최대한 이해하려고 하며 한 번씩 모두 풀었습니다

시험 치는 당일 시험장에 가는 길에서 최근 기출문제를 눈으로 한 번씩 봤어요. 문제를 이틀 집중해서 보면 문제 패턴이 보여요 신기하게도.

시험은 컴퓨터로 치게 되며, 시험을 완료한 후에는 점수와 함께 합격/불합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기분 좋은 소식을 안고 나왔답니다.

다음 달에 요리실습 학원을 다닐 예정인데 학원에서 배운 내용 하나하나 정리하며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