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고 즐거운 우리집 밥상

여름식탁_홈메이드 피자 만들기: 코스트코 모짜렐라치즈 활용

여름식탁_홈메이드 피자 만들기:
 코스트코 모짜렐라치즈 활용

무더운 여름 나가긴 귀찮고 젤 좋은건 에어컨 빵빵히 켜둔 집에서 맛있는 음식 먹으며 뒹굴뒹굴이 좋은 8월이네요. 그래도 집에만 있다고 늘 시켜먹거나, 뻔하디 뻔한 반찬류만으로 식사하기도 지겨울 쯤! 홈베이킹을 시작해봤습니다.

오늘의 메뉴는 바로바로 홈메이드 피자 입니다!

요며칠전 엄마아빠로 부터 얻어온 채소들이 얼마나 귀하고 값진지에 대해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건강하고 가장 안심이 되는 건강 식재료를 활용해  피자를 만들어 볼 예정이랍니다.(즉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활용한다! 입니다.)


요즘은 비건빵, 간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여러메뉴를 고민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건강한 우리의 식재료 유기농에 좀 더 큰 관심을 가고 먹습니다. 내가 먹은것들이 나로 표현이 되니, 아무것이나 먹을 먹을 순 없겠더라구요.


피자 도우 반죽을 하고 1차 1발효를 한 후 두덩이로 나누어 주었습니다.

그 후 포크로 반죽에 골고루 찍어 포크 자국을 내어줍니다. 그 후 시판된 토마토스파게티 소스를 올려도 좋고, 가정에 토마토가 많으시다면 토마토와 양파를 볶아 소스를 만들어 올려도 좋습니다.

소스를 올린 후 먹고픈 신선한 재료를 올리고, 좋아하는 치즈도 듬푹듬푹 올려주세요. 

오븐에 갖구워진 피자는 정말 맛있어요. 신선한 재료가 주는 풍미는 말로 더이상 표현이 안되네요. 여름무가 맛이 없어, 부모님께서 주신 비트와 함께 피클을 담궈놨었는데 피자랑 아주 궁합이 좋았어요. 남편도 좋아하니 요리한 보람이 나네요~ 

얼마남지 않은 여름의 무더위 모두 건강히 잘 이겨내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좋아요 부탁합니다.